기사 메일전송
모바일이 두려운 어르신, 은행에서 1:1 과외 받아요 - 15일, 서울디지털재단-신한은행, 시니어 디지털 금융 역량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7~9월, 고령층 방문객 높은 신한은행 영업장에서 1:1 디지털 금융 교육 무료 지원 - 은행 앱, ATM기, 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에 도움 되는 디지털 금융 지식 내용
  • 기사등록 2022-06-16 10:50:38
기사수정

어르신 디지털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디지털재단이 디지털 금융 분야에도 나섰다. 지난 15일 서울디지털재단과 신한은행은 고령층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서울디지털재단과 신한은행은 고령층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사는 서울시 고령층을 대상으로 ‘어디나지원단’ 디지털 금융 교육, 맞춤형 금융 서비스, 디지털 포용 문화 확산 이벤트 등 공동 추진하게 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어디나지원단’ IT 강사를 신한은행 영업점에 파견하여 1:1 디지털 금융 교육과 헬프데스크 운영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재단과 고령층 디지털 금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뿐만 아니라, 청각장애인을 위한 글로 보는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소외계층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추가 기획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신한은행에 방문한 어르신 누구나 1:1 디지털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교육은 7월 중 고령층 방문 비중이 높은 서울 시내 신한은행 영업점 일부를 선정해 9월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은행 앱, ATM기, 금융사기 예방 등 디지털 금융 관련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양사는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개발도 이어간다. 보다 많은 시민들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어디나 5분 클래스’ 디지털 금융 편을 신규 개발하는 등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어르신들에게 쉽고 편하게 디지털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금융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협력을 확대해 서울시민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재단은 2019년부터 4년째「어디나지원단」어르신 디지털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의 복지관, 도서관 등에 파견되어 올해 어르신 1만 명 이상에게 교육 목표로 제공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6 10:50: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탈무드하브루타 수학교구 체험 행사
  •  기사 이미지 중국 유재석 팬클럽, 함께하는 사랑밭에 유재석 이름으로 ‘7012장 연탄기부’
  •  기사 이미지 KBS온라인평생교육원, 서울특별시교육감 감사장 수상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